기사 메일전송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 마을 속‘진로 그 잡(job)체(험하다)’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은 지난 5~6월 중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에게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위한 진로 그 잡(job)(험하다)’ NO 1‘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 체험활동은 전년도 지역자원을 활용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참여한 청소년 전체의 88.8%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을 할 수 있었다라고 응답하여, 청소년 의견을 반영한 경찰·소방·금융경제 분야의 직업 멘토링과 함께 현장에서의 사례를 청소년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교육, 사이버폭력과 미디어 문해력 이해, 초등생을 위한 금융 이야기 등으로 온 마을(고양경찰서, 고양소방서, 금융감독원)과 함께하여 청소년 진로 탐색의 열기를 더했다.

또한,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개인별 진로 발달검사를 진행한 바, 검사 전 진로 코드 디지털 정보디자인 분야’, 검사 후 진로 코드미술교육으로 청소년의 진로 발달검사 사전·사후 진로 코드를 활용하여 진로 그(job)(험하다) NO 2’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고도화를 위해 온 마을이 함께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특성을 파악하고 지역 연계 방안, 유관기관과의 교류와 공고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업무 협력 체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활동·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고양특례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학습 및 체험역량 강화, 자기 계발, 진로 체험 활동, 급식, 상담 등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지원되며 사업정보 및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031-955-4141~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9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