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가좌동 ‘초록벌 어린이집’ 폐건전지 모아 환경보호 실천 - “자원 재활용 활성화 사업에 많은 참여 바라”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가좌동은 지난 7초록벌 어린이집의 원생 13명이 동에 직접 방문하여 폐건전지를 새건전지로 교환해주는 자원 재활용 활성화 사업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자원 재활용 활성화 사업은 폐건전지·우유팩·투명 페트병을 가져오면 새건전지·갑티슈·종량제 쓰레기봉투로 교환해주는 사업이다.

 

이날 원생들은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나온 폐건전지를 하나하나 모아 총 6kg을 전달했으며 재활용에 대한 교육을 받고 환경보호 실천을 다짐했다.

 

주민들은 폐건전지 0.3kg당 새건전지 1세트로 우유팩 1kg당 갑티슈 1개로 투명 페트병 30개당 종량제 쓰레기봉투 10L 1개로 교환받을 수 있다. , 건전지는 이물질이 묻어있지 않아야 하며, 우유팩 및 투명 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깨끗이 씻어 말려야 교환이 가능하다.

 

양재관 가좌동장은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에 앞장서줘서 너무 감사하다, “자원 재활용 활성화 사업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폐건전지는 수은과 카드뮴과 같은 유해 중금속이 함유되어 있어 버려질 경우 환경오염이 우려되며, 우유팩과 투명 페트병은 재활용 가치 대비 자원회수율이 낮아 재활용 가능 자원이 낭비되고 있다. 해당 사업으로 환경 보호와 고품질 재활용 자원의 회수율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