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두청소년수련관, 제6대 고양시청소년의회‘정책워크숍’개최 - 제6대 고양시청소년의회, 오는 10월 본회의를 위한 정책워크숍 개최 - 국회의사당, 청와대 견학을 통한 청소년의 정치 관심도 증대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관장 고형복)6대 고양시청소년의회 정책워크숍을 국회의사당, 청와대, 하이서울유스호텔 등 다양한 장소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청소년의원과 대학생 멘토 24명이 참석해 국회의사당과 청와대를 견학하고, 10월에 개최될 본회의정책 제안을 위한 상임위원회 회의를 중점으로 운영됐다.

 

고양시청소년의회는 매년 정책 워크숍을 개최하여 청소년의원의 정책 관심도를 증대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각 상임위원회(교육, 안전, 문화, 인권)에서 제안하고자 하는 정책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집중 회의 시간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견학에서는 지난 6월 청년 대변인으로 임명된 선다윗 부대변인(더불어민주당)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본회의장 참관 해설 및 청와대 해설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의원들이 국회와 청와대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대학생 멘토 최재혁은 이번 워크숍에 편성된 회의 시간을 통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제안하고자 하는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나눌 수 있어 좋았다이후 다가올 본회의를 위한 준비 과정에 도움이 되었다. 12일 동안 함께 견학하고, 생활하여 청소년의원 간 친밀함도 향상되는 것이 느껴져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됨으로써 숙박형 청소년 수련 활동을 재개할 수 있게 됐으며, 워크숍은 사전 신고 후 영등포에 있는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지난 8~912일에 걸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