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고양ROTC봉사단 업무협약(MOU) 체결 -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손잡아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지역 기반 중심의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고 내실 있는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해 고양ROTC봉사단(단장 박영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10일에 개최된 업무협약식에서는 위기청소년 발굴과 실질적인 지원을 위한 청소년 안전망 협력사업 방안을 모색하였는데, 위기청소년과 사회취약 청소년들에게 정기적 후원, 주거환경 개선, 성장 멘토링, 직업 체험, 문화 체험, 도서 등 다양한 지원을 약정했다.

 

고양ROTC봉사단은 8년 여간 취약계층과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급식 봉사, 후원 활동 등 지역사회의 복지증진 및 공동체 사회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온 단체로, 노인복지관 및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 봉사를 넘어 위기 청소년 지원봉사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게 됐다.

 

황상하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양시에 한층 생활 밀착적인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했으며, 위기(가능)청소년들이 보호와 지원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기 어려움 해소를 위한 상담과 프로그램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전화: 031-995-425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