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수질오염 관리 ‘이상 무’ - ‘2단계 수질오염총량관리’ 22년도 이행평가 중간 보고회 개최 - 고양시 한강수계 상수원수질개선 할당부하량 준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710일 상하수도사업소 소회의실에서 김수오 푸른도시사업소장 주재로 고양시 2단계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에 대한 22년도 이행평가 중간 보고회를 실시했다.

 

수질오염총량제는 하천의 목표수질을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해당 단위유역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의 양을 허용부하량 이하로 관리하는 제도를 말한다.

 

고양시는 2021년에 승인된 경기도 2단계 한강수계 수질오염총량관리 기본계획에 따라 ‘2단계(2021~2030)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20228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고양시는 매년 할당부하량 준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전년도에 대한 이행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2022년도에 실시한 이행평가(21년도 시행계획 대상) 결과 고양시는 할당부하량을 준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고양시는 주요 개발 부서에서 사업을 추진할 때 오염물질 배출량을 저감하기 위해 오염물질 삭감계획을 수립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하수처리구역 확대, 하수 분류식화 사업, 공공하수처리장 개선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한강수계 2단계 수질오염총량관리제는 2030년까지 시행되는 계획이다. 목표수질 달성 및 고양시의 할당부하량을 준수를 위해 각 부서들이 긴밀히 협업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