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운영 - 관내 초등학교 4학년 및 2013년생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관내 26개소 초등학생 4학년과 2013년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은 11월까지 진행된다.

 

보건소는 대상 아동에게 구강검진(문진, 구강위생검사) 구강보건교육(치실 사용법, 칫솔질 방법 교육) 예방진료(전문가 구강위생관리, 불소도포) 등의 구강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덴티아이경기앱에 가입하여 사전 문진표 작성과 온라인 구강보건교육을 마친 뒤 희망하는 치과주치의 지정 의료기관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치과주치의 지정 의료기관은 고양시 보건소 홈페이지 및 덴티아이경기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고양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의 검진율은 89%를 기록했다. 시는 홍보를 지속해 검진율을 더욱 높여 아동의 구강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구치가 나기 시작하는 초등학교 4학년은 평생 치아 건강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양육자와 보호자께서는 아동이 반드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