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농촌지도자연합회 간담회 개최 - 고양시농업기술센터, 고양시농촌지도자회 역대 회장 참가
기사수정

고양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13() 한국농촌지도자 고양시연합회 현직회장과 역대회장을 모시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농업기술센터 소장, 도시농업과 과장, 고양시농촌지도자회 양효석 회장과 역대 회장 9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고양시 농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그리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권지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국적으로 화상병이 유행하고 있는데 고양시는 농촌지도자분들의 적극적 협조와 홍보로 화상병 피해가 없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양효석 고양시농촌지도자회 회장은 기후변화에 따라 외래 유입 농작물 병해충과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미충 등 다양한 해충의 위험이 커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병해충 피해를 막기 위해 공동방제를 실시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역대 지도자회장들은 농업기술센터와 농촌지도자회가 협력해 고양시 농업을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농촌지도자회 고양시연합회는 후계자 육성, 농가소득 증대,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주도하는 농업인 학습조직체이다. 1963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7개 지구회와 4개 품목별 연구회 등 총 38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농촌지도자회 고양시연합회는 우애·봉사·창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금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