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국관광공사 연계 캠프 N잡 대탐험’진행 - 고양시 청소년, 자연 속에서 4차 산업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 확대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에서는 17~1812일 동안 한국관광공사 공모 프로그램에 선정돼, 남양주 정약용 펀그라운드(유스호스텔)에서 ‘N잡 대탐험이라는 주제로 캠프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캠프 기간 굿즈 디자이너 뉴 스포츠활동 3D펜 조형물 제작 활동을 통해 자연 속에서 4차 산업과 관련된 새로운 진로·직업 탐색하는 시간을 보냈고, 참여한 청소년들은 대면 활동으로 진행된 캠프에 큰 만족감, 4차 산업에 대한 친밀도를 높일 기회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라온꿈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이처럼 계획된 프로그램 외 청소년들의 수요 분석을 통해 도출된 의견 및 아이디어를 외부 공모 지원 형태의 사업으로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최진영 관장은 앞으로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역량증진 및 욕구 반영을 할 수 있는 활동 계발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