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화정2동, 탄소중립과 보행친화 도시를 위한 ‘차 없는 거리’ 행사 실시 - 9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실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화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9(), 6월에 이어 두 번째 차 없는 거리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차 없는 거리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낮추고 탄소중립에 기여하고자 차가 없는 거리를 지정하고 운영하는 환경 행사이다. 9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12:00 ~ 16:00)에 덕양구 소재의 백양초·중학교 앞 도로 350m(화정동 1114번지 일원) 구간에서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소원 팔찌 만들기, 양말목 공예, 그림책 메모판, 천연 타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체험과 공연 등 즐길 거리가 많았다.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특히 대나무 물총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되어 행사를 재밌게 즐겼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최진홍 화정2동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위를 잊게 해줄 다채로운 재미로 가득한 프로그램을 즐기셨길 바라며, ‘차 없는 거리행사가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쾌적한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한 대표 행사가 되길 바란다앞으로 진행될 차 없는 거리 행사에서 가족, 친구 등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