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삼송1동 주민자치회, 남천나무 식재로 창릉천 산책로 경관 정비 - 잡초로 무성하던 산책로에 남천나무 800여 주 식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삼송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29일 창릉천 동송교 옆 산책로 법면에 남천나무 800여 주를 식재하여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일상 속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삼송1동 주민자치회 자치사업 창릉천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잡초가 무성하여 제초 작업을 하여도 주민들의 통행에 불편을 주었던 창릉천 산책로 법면을 정비하여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날 오전 폭염 속에서도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동 직원 등 10여 명이 합심하여 잡초를 전부 제거하고 남천나무를 식재하였다.

 

상록관목에 속하는 남천나무는 통상 6~7월 중 하얀 꽃이 개화하고 가을에는 빨간 단풍과 열매를 볼 수 있는 식물로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고 공기 정화에도 효과가 있어 창릉천을 산책하는 주민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명복 삼송1동 주민자치회장은 남천나무에 전화위복이라는 꽃말이 있는 것처럼 삼송1동 주민들이 산책로를 걸으며 근심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으면 좋겠다.”라며 아름다운 창릉천 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 만큼 주민들이 환경보호와 정화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3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