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산업진흥원,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디지털 새싹 캠프’운영 사업 선정 - 한국항공대학교와 협력 컨소시엄 구성, 8월부터 본격 캠프 운영 시작
기사수정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도 하반기 디지털 새싹 캠프 운영 사업에 선정되어 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새싹 캠프는 교육부와 17개의 시도 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전국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고양산업진흥원과 한국항공대학교, 와이엠에스닷코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FlyHigh SWAI 캠프를 운영한다.

 

진흥원은 이번 캠프에서 고양특례시를 비롯한 경기도 내 SWAI기업, 유관기관과의 협업과 경기도 교육청, 고양시 교육지원청 등 협력기관과 연계를 통해 경기도 SWAI 교육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교육 거점 기능을 수행한다.

 

경기도 지역 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까지 진행하며 한국항공대학교만의 전문 Air Mobility 특화 교육 콘텐츠가 적용된 8개 세부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며, 학부모를 위한 교육 커리큘럼도 마련한다.

 

오창희 원장은 본 사업은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격차를 완화하고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학생들이 유능한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캠프 운영 일정과 신청 방법은 디지털 새싹 웹사이트(https://newsac-applicatio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