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청년기획단 초등학생 대상 ‘지구를 지키자’ 환경 교육 프로젝트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729()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환경 교육 및 원데이클래스 지구를 지키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환경 프로젝트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조기 환경 교육을 통해 환경보호의 필요성 및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여 미래 세대의 올바른 환경 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청년봉사단이 기획하고 마두청소년수련관의 협조로 진행되는 환경 조기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9일 진행된 첫 활동에는 시청각자료를 활용한 환경 교육, 기후위기에 놓여있는 지구를 살리기 위한 나만의 지구 그리기’,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실천 약속 적기, 마지막으로 분쇄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나만의 점묘화만들기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분쇄 플라스틱이 점묘화라는 멋진 작품으로 탄생한다는 것이 신기했고, 지구를 지키기 위해 오늘 했던 환경 실천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여 기획과 활동까지 진행한 청년봉사단 세이버스팀(신지원, 김희진)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보전 핵심 세대인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더 적극적으로 환경보전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아동 청소년 세대를 위한 환경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심어주고 환경문제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