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보)이동환 고양시장 “드론산업 최강자는 고양시, 미래먹거리 확보 총력 !” - 전국 최대 드론산업 통합플랫폼 고양드론앵커센터 8월 말 개관 - 드론·UAM 인프라 탄탄하게 구축…경기도 유일 UAM 실증 대상지 선정 - 이동환 시장 “드론앵커센터 기반으로 모빌리티산업 혁신 거점으로 거듭날…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드론UAM(도심항공교통) 분야에서 속속 성과를 드러내며 미래 항공 모빌리티 산업 중심지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8월 말 개관하는 고양드론앵커센터를 중심으로 드론인프라를 확대하고 UAM 실증과 연계한 UAM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모빌리티산업 혁신 거점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드론UAM 분야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인 만큼 고양드론앵커센터 개관을 통해 드론산업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UAM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고양시를 드론UAM산업의 중심지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드론산업 통합플랫폼 고양드론앵커센터개관준비착착


국내 유일 드론 전문시설인 고양드론앵커센터가 8월 말 화전동에 문을 연다. 화전동 183-33에 위치한 고양드론앵커센터는 총 156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약 4,524, 지하 1, 지상 3층의 규모로 조성됐다. 실내비행장, 드론 연구개발 센터, 드론기업 입주공간 등으로 구성돼 고양시 드론산업의 핵심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고양드론앵커센터 내 실내비행장은 약 1,864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날씨에 상관없이 실내에서 드론 경기와 교육, 기업 시제품 테스트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센터 내 교육연구시설에는 드론 관련 기업 입주를 위한 사무공간과 연구시설, 드론 운용성 평가센터, 라이브스튜디오 등이 조성돼 산학연 협력사업, 주요 공모사업 등을 추진한다.



고양드론앵커센터에서는 지난 2월 선정된 ‘K-디지털 플랫폼 공모사업과 연계해 기초 드론 기술, 드론 제작, SW코딩 교육 등 드론 인재 양성도 진행된다. 5년간 국비 30억원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드론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고양산업진흥원이 K-디지털 플랫폼 지원단으로 참여한다.



고양드론앵커센터 개관식은 오는 830일 개최될 계획이다. 개관식에는 입주예정 기업, 관련 기관과 함께 시민들이 참여해 고양특례시 드론영상 공모전수상자를 시상하는 등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드론으로 고양시 명소를 담는 드론영상공모전은 오는 18일까지 접수가 진행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