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인증 프로그램 ‘내 손으로 만드는 공원’ 운영 - 무더운 여름 온라인 생태탐방 운영으로 청소년 생태감수성 향상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폭염과 폭우로 야외활동이 위축되어있는 환경에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819()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내 손으로 만드는 공원을 온라인(zoom)으로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하여 공적 기관의 심사를 통해 청소년수련 활동이 갖는 일정 기준 이상의 형식적 요건과 질적 특성을 갖춘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인증받았다. 활동 기록은 국가가 유지·관리하고 자기 계발과 진로 설계에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 기록확인서(여성가족부장관 명의)를 발급한다.

 

내 손으로 만드는 공원()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인증(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 4445A09A-10009) 받은 청소년 생태 프로그램이다. 폭염 등 이상기후에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자연환경 속에서 다양한 동식물을 알아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안전한 참여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세부 내용은 영상을 활용한 비대면 공원 라운딩 전문가(화훼장식기능사) 강의 테라리움 체험 등 청소년이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생태 활동으로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여가활동과 생태감수성 향상을 지원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청소년들이 폭우와 폭염 등 기후변화로 인해 실내에서 여가시간을 보낼텐데 온라인 생태탐방을 통해 야외활동에 대한 욕구가 해소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핵심역량 개발과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