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설사와 복통 일으키는 장관감염증 주의하세요”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설사와 복통을 일으키는 장관감염증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 위생관리와 음식물 보관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하였다.

 

장관감염증은 오염된 육류나 채소, 어패류, 달걀, 우유가 주요 감염원이다. 요즘 같이 온도와 습도가 높은 경우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 음식물 섭취를 통한 장관감염증이 특히 기승을 부린다.

 

장관감염증은 원인에 따라 증상과 경과가 다양하게 나타나며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복통, 설사, 구토 등이다. 적절히 수분을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호전되지만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고령자, 만성질환자 등은 증상이 쉽게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일산서구보건소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음식물 충분히 익혀 먹기 과일이나 채소는 깨끗한 물에 씻거나 껍질 벗겨 먹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음식 조리 및 준비하지 않기 , 도마는 채소용과 육류·어패류용 등으로 구분해서 사용하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강조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여 장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토와 설사 등 장염 증상이 나타나면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