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배달 사업 추진 - 취약계층 어르신 16가구에 매주 반찬 배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창릉동은 지난 23일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하여 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하게 으라차차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동 직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16가구를 방문하여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반찬 배달사업은 201810월부터 창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인복지 사업이다.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가정에 매주 방문해 반찬을 배달하면서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등 복지 안전망 형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8월부터는 덕양구 동산동 테크노밸리에 위치한 한가본식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을 마련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매주 식사량과 맛을 세심하게 체크하여 어르신들의 입맛에 조금이라도 더 맞출 수 있도록 애쓰고 있다.

 

황숙연 창릉동장은매주 정성껏 음식을 준비해 주시는 한가본 식당과 반찬 전달에 수고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위원님들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생활에 어려운 점은 없는지 항상 관심을 갖고 살피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7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