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청년정책간담회 개최 -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 참석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5일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및 청년정책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청년지원공간인 청취다방(청년들의 취업과 소통이 있는 수다방)에서 청년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고양시 청년정책 방향성 및 정책 개선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열린 이날 간담회에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최재혁 위원장, 김혜미 부위원장을 비롯한 청년정책조정위원들과 청년정책특별위원장 박현우 의원, 부위원장 신인선 의원 등을 비롯한 고양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 의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년정책팀 업무 진행 사항을 공유하고 조직개편 이후 청년정책 업무 추진 방향 2023년 청년의 날 (916) 행사 추진계획 사항 내일꿈제작소 건립 공사 등 고양시 청년 정책 주요 사안을 논의했다.

 

한편, 시는 청년 주거 문제가 사회적으로 주목 받는 상황에서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조직 개편 이후 청년 정책 축소에 대한 시민의 우려를 해소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나온 제안 및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양시 청년이 공정한 기회를 갖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우수한 청년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현재 고양시 청년정책 2차 기본계획 수립(2024~2028) 연구용역을 진행해 청년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