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남양주 청소년과 생태교류 활동 진행 - 토당청소년수련관-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과 생태 탐방 및 플로깅 활동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6일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과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지역 간 청소년교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역 간 청소년교류 활동은 총 3회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전활동으로는 고양시 청소년들이 남양주시의 생태지도를 제작하는 활동이 운영됐다. 남양주에 서식하는 조류와 식물 등을 조사하고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생태지도를 디자인했다. 이를 통해 만든 생태지도를 기반으로 남양주 청소년들과 생태탐방을 진행했다.

 

고양시 청소년 11명은 지난 26일 펀그라운드 진접으로 방문했다. 이후 두 지역의 청소년들이 어우러져 일회용품 사용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환경을 보전하는 재활용 활동을 진행했다. 또 남양주의 생태를 눈으로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왕숙천 생태탐방과 플로깅을 운영했다.

 

청소년들은 플로깅을 하며 동시에 왕숙천의 식물과 곤충을 루페로 관찰했다. 또한 관찰했던 동·식물 중 생태계 교란종을 찾아 제거하며 환경문제 및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었다.

 

지역 간 청소년교류 3회 차는 교류 활동을 통해 찍은 왕숙천의 자연경관 및 생물을 엽서로 만들어 교류 활동을 함께한 남양주시의 청소년들에게 편지를 써서 보내는 활동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고양시 청소년들이 국내의 여러 지역 청소년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역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