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장과 청소년 참여기구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 ‘토크콘서트’ 성료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미래를 바꾸는 힘의 주역 청소년과 특별한 만남 진행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은 지난 2일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들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분야별 전문가 4명과 청소년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토크콘서트는 청소년들의 정책이해도 증진시키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백투더퓨쳐, 과거의 페달을 밟아 미래로 나아가다를 주제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청소년기 경험, 현재 고양시의 청소년 정책,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직접 듣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공감의 시간이 됐다.

 

1부는 청소년의 진로, 참여활동에 대한 현실적 어려움, 사회적 인식 등에 대해 교수, 연구원, 학부모, 청년멘토의 발표를 들으며 해법을 찾았다. 2부 토크콘서트 시간에는 고양특례시장이 청소년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고양특례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자신의 경험과 정책을 통해 제시해 공감을 얻었다.

 

사회를 맡은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박은빈 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이 시민으로 존중하고 인정받는 경험을 할 수 있어 뜻깊었으며, 더 많은 청소년이 참여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9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