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대학입시설명회 성료 -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대학입시 지원으로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산하기관인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상헌, 이하 고양시꿈드림)는 지난 2일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1층 대강당에서 학교 밖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대학 입시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대학 입시설명회는 이투스에듀 진로 진학센터장을 초청하여 입시 트렌드 분석(전년도 대입 분석, 대입전형의 이해) 학교 밖 청소년 특화 전형(전형별 대응 방안, 전형 선택 방법) 성공적 대입 관리전략(학습 방향 제시, 향후 전략 수립) 참석자 대상 대학 입시 자료집 제공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과 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 행사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전문적으로 알 수 있는 정보가 별로 없고 허위 사실이나 과장된 정보가 많았는데 전문 강사님이 진행하는 대학 입시설명회를 통해 정확한 입시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입시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센터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또한 참석한 한 부모는 학교 밖 청소년은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하다. 아이가 학교를 그만둔 상황에서 막막한 점이 많았었는데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어떤 방향으로 대입을 준비할지 명확해졌다. 앞으로도 이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행사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라며 큰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고양시 꿈드림은 대학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1:1 컨설팅 및 면접 코칭을 통해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 (031-995-4277)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