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토당청소년수련관, 학교로 찾아가는 고3 수험생 응원프로젝트 운영 - 고3 청소년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응원이벤트 운영 - 학업의 부담감을 잠시 내려놓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 제공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학업 스트레스에 지쳐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덕양구 관내 5개교(고양일고, 서정고, 신원고, 화수고, 화정고)를 대상으로 수험생 응원 프로젝트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진행되고 있는 응원프로젝트는 신청학교 중 응원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았던 학교를 우선으로 선정하여 덕양구 내 많은 학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응원프로젝트는 바쁜 학업으로 인해 수련관을 찾지 못하는 고3 청소년들을 응원하고자 학교로 찾아가는 이벤트로, 3 청소년과 교사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포토타임(단체 사진 촬영) 운영하여 담임선생님·학급 친구들과 추억을 쌓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응원프로젝트에서는 11월에 치루는 수능에 맞춰진 사회적 분위기를 깨고 다양한 입시의 과정과 방법,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2학기 개학 후 운영했다. 9월 모의고사와 수시 원서접수를 앞둔 청소년들에게 휴식과 사회적 지지를 제공하여 잠시나마 학업 스트레스를 잊고 자신과 친구들을 응원하는 시간이 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수시 원서 접수와 9월 모의고사를 앞두고 부담감이 커지고 긴장된 분위기였는데,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고 응원을 받아서 남은 수능일까지 힘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이번 응원프로젝트에서 조사된 고3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청소년과 학교가 원하는 시기와 방법으로 사업을 운영하여 고3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응원이벤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응원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생생한 인터뷰와 운영 현장은 고양시청소년TV(https://www.youtube.com/@youth-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