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건강도시 행동의 날’ 공동행동 실천 - 구내식당 채식메뉴 구성, 계단이용 등 생활 속 실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95건강도시 행동의 날을 맞이하여 구내식당 메뉴를 채식으로 구성하고, 계단이용을 실천하는 등 공동행동 실천에 동참하였다고 밝혔다.

 

건강도시 행동의 날은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구현하고자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103개 회원도시 전체가 참여하는 건강도시 행동 실천의 날이다. 고양특례시는 덕양구보건소에서 총괄하여 실천계획을 수립했다.

 

일산서구는 덕양구보건소의 건강도시 행동 실천의 날 참여요청에 적극적으로 호응하며, 구청장부터 솔선수범하여 채식하고, 계단타고, 팔팔하게!’라는 건강도시협의회(KHCP) 슬로건을 실천했다.

 

이날 구내식단 메뉴에 채식식단을 적용하고, 구청장이 먼저 계단을 이용하는 등 건강을 챙기고 기후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작은 실천에 직원들의 동참을 유도하였다.

 

채식식단을 경험한 직원은 구내식당의 채식식단이 좋았다. 특히 콩불고기는 평소 먹어보지 못했는데 맛있었다. 채식을 하고, 계단을 이용하니 건강해진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정윤식 일산서구청장은 건강과 기후를 생각하는 작은 행동이지만, 작은 행동들이 모여 큰 성과를 이룰 것이라 생각한다.”라면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구현을 위해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