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청소년, 제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상 쾌거 - 고양시 대표 청소년팀(개인포함) 17개 종목 중 14개 종목 참여하여 총 18개 …
기사수정

경기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대건청소년회가 주관하는 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가 지난달 22일부터 26일까지 수원시에서 개최되었다. 고양시 대표 청소년 26(개인 참가 포함)14개 종목에 참가하여 12개 종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7월 고양시(시장 이동환)와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문화연대 조인핸드가 주관한 제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의 고양시 지역 예선 4개 부문 17개 종목에서 종목별 대상을 수상한 청소년들이 본선에 진출해 경합을 펼쳤다.

 

고양시 대표 청소년팀은 17개 종목 중 14개 종목에 참가했으며, 모든 종목의 수상결과는 지난 4일 발표된 문학(·산문)을 끝으로 모두 결정됐다. 이 중 12개 종목에서 최우수상(경기도지사상) 3, 우수상(경기도지사상) 4, 장려상(경기도지사상) 7, 특별상(주관단체장상) 4개 등 총 18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날 최우수상(3)에는 한국무용(독무)부문 고양예술고등학교 김효빈 대중음악(개인)부문 향동고등학교 박지현 사물놀이(단체) 농악(선반)부문 정발초등학교 정발초 풍물팀이 수상을 했다.

 

우수상(4)에는 한국음악(성악독창)부문 저동고등학교 이유리 댄스부문 연합팀 쇼크웨이브 한국무용(군무)부문 연합팀 이미희 필 무용단 발레(독무)부문 고양예술고등학교 정한울이 수상했다.

 

또한, 장려상(7)에는 한국무용(군무)부문 연합팀 숙명무용단 댄스부문 연합팀 애프터쇼크 대중음악(개인)부문 화정중학교 장현서 현대무용(독무)부문 저동중학교 김담비 발레(독무)부문 원중초등학교 임형진 산문 부문 삼송초등학교 윤아연 산문 부문 고양예술고등학교 진수연이 수상을 했다.

 

이어 특별상(4)에는 한국음악(기악독주) 부문 지도초등학교 권하민 대중음악(밴드) 풍동중학교 김치냉장고() 발레(독무) 일산양일중학교 한송언 산문 부문 지도중학교 강소연이 수상했다.

 

고양시 예술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 모두 수상여부와 상관없이 잊지 못할 의미 있는 경험이 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청소년의 문화·예술 감수성과 잠재력을 키워낼 수 있도록 지속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