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보)자전거 친화도시 고양, 내륙부터 한강까지 시원하게 달린다 - 신평~대화 5.73km 자전거길 조성…대화천, 한류천, 도촌천 한강길 연결 - 하천‧도로변도 촘촘히 이어…대화, 식사, 호수공원서 자전거 타고 한강까… -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시 어디서든 한강까지 달리도록 자전거도로 연속성…
기사수정

자전거 잃어버려도 걱정마세요쉽게 등록하는 자전거등록제

고양시는 늘어나는 자전거의 도난과 무단방치를 막기 위해 자전거 차대번호와 소유자를 등록하는 자전거 등록제를 시행하고 있다.

 

자전거 차대번호는 자전거 생산자가 부여한 자전거의 고유번호다. 알파벳과 숫자가 조합돼 일반적으로 5군데의 자전거 부위 중 한곳에 음각된다. 자전거를 등록해 번호판을 부착하면 소유자를 특정해 자전거 도난 시에도 분실된 자전거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길가에 방치된 자전거를 처분관리하기에도 용이하다.

 

시는 시민들이 쉽게 자전거를 등록할 수 있도록 지난해 말 고양시 자전거 누리집(www.goyang.go.kr/regbicycle)을 개설했다. 누리집에서 자전거 등록 신청 후 주거지 지구대파출소를 방문하면 번호판을 부착할 수 있다. 누리집에서는 자전거보험, 자전거 코스이용시설 등 다양한 정보 확인과 자전거 도난말소 신고도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