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꾸미루미, 청소년과 함께 안중근 의사의 독립정신을 되돌아보다. - 꾸미루미, 국가보훈부 2023.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종료
기사수정

꾸미루미, 청소년과 함께 안중근 의사의 독립정신을 되돌아보다.




지난 9월 14일 청소년, 청년들의 꿈을 이루는 사람들 비영리민간단체 ’꾸미루미(대표:김성애)’가 경기 군포시의 산본중학교(교장:이관한)에서 국가보훈부의 2023 보훈테마활동의 일환으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역사콘서트’를 진행했다.


2023 보훈테마활동은 독립, 호국, 민주, 공익수호 등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거나 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선양하며 청소년의 나라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국가보훈부의 보조사업이다.


꾸미루미는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 ‘안중근’을 주제로 음악과 강연, 그리고 퍼포먼스를 더하여 청소년들에게 의미있는 배움 활동을 전하기 위해 청년공연팀 소리피움, 총신대학교 역사교육과의 허은철 교수 그리고 현직 교사(군포 산본중 표인자, 고양 풍동고 김세은)들이 함께 본 강연을 기획했다.





특히 마지막 회의 감동을 더해주기 위해 매회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선한 영향력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김장훈을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하여 산본중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나라사랑의 뜨거운 열정을 소통하는 장이 되었다. 아울러 청소년 역사 교육 문화 육성을 위해 좋은 가격, 좋은 품질로 즐거운 캠핑문화를 선도하는 캠핑고래의 협찬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산본중학교의 이관한 교장은 안중근 의사의 독립정신을 되돌아볼수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좋은 공연해주신 소리피움, 가수 김장훈님을 비롯한 준비한 모든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꾸미루미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 사랑하는 후원자, 후원기업들과 함께 청소년 멘토링, 위기 청소년·청년 밀착 돌봄 서비스, 역사 탐방 프로그램, 검정고시 학업 멘토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지역 청소년과 위기가정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고립 청년, 자립 준비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