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고양특례시 청년의 날 ‘GOMZ(GOyang MZ) day’행사 성황리에 개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916(토요일) 고양아람누리 해받이터에서 2023년 청년의 날(GOMZ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 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였다.

 

행사시작 시간인 오후 4시부터 고양버스커즈 6팀의청년 버스킹이 있었는데, 신나는 음악과 함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광장을 지나는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기에 충분했다.

 

오후 5시부터 진행한청년의 날 기념식에서는 고양특례시장(이동환), 고양특례시의회 의장(김영식)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고양시 주요 청년 단체들이 참석하여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축하해주는 자리가 되었는데, 이날엔 청년활동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전달과 청년대표의 인사말이 있었다.

 

기념식 이후에는 고양아람누리 생활문화센터에서 탐험가 제임스 후퍼(James Hooper)’모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삶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강연은 사전접수가 조기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시민은 최연소 에베레스트 등반자이자 유명 탐험가인 제임스 후퍼의 강연을 듣게 되어 큰 힘을 얻게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외에도 행사장에서는 저녁 9시까지고양 청년 플리마켓이 개최됐는데, 청년소상공인들이 중심이 되어 다양한 판매 부스를 운영하였고, 퍼스널컬러, MBTI,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부스도 운영하여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야외에서 행사를 개최했는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고양특례시는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청년정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