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화정2동 주민자치회, 차 없는 거리 4차 행사 마무리 - 보행친화도시를 위한 행사로 탄소중립 지속적 실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화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 보행친화도시를 위한 차 없는 거리 4차 행사를 진행했다.

 

화정2동 차 없는 거리 행사는 6월부터 9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12:00 ~ 16:00), 덕양구 백양초중학교 앞 도로 350m (화정동 1114번지 일원) 구간에서 실시했다. 지역 주민 모두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며 9월 행사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9월 행사에서는 재활용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체험인 천연EM 세제 만들기 탄소 손수건 만들기 바다유리공예 업사이클 원예 아트 등 10여 개의 체험 행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부대행사인 마술공연, 제기차기 대회도 함께 진행되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백양초등학교 환경동아리 초록물결3R폐현수막 에코백 만들기 메이커 3D 펜 등 탄소중립을 위한 부스가 운영되어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더불어 1014() 실시할 예정인 3회 화정2동 주민총회의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2024년도 화정2동 자치계획안(마을의제)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설문조사 결과는 사전투표 및 주민총회 본투표 결과와 더해져 발표될 예정이다.

 

최진홍 주민자치회장은 차 없는 거리 행사는 기후 위기 시대에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정책 사업으로 기획하게 됐다.”주민들이 지구온난화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실천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며, 화정2동 주민자치회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