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청소년 금연 환경 조성’ 간담회 개최 - 보건소 관계자 및 중학교 7개소, 고등학교 6개소 교장 참여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926청소년 금연 환경 조성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일산서구보건소장 등 보건소 관계자와 중학교 7개교, 고등학교 6개소의 교장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일산서구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 금연 유도 사업인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와 맞춤형 청소년 금연클리닉 홍보와 금연 환경 관계망을 구축하기 위한 방안 논의가 진행됐다.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는 교우 관계를 중요하게 여기는 청소년 흡연자들에게 1:1 금연 단짝(메이트)을 만들어 주어 금연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6개월 동안 흡연, 비흡연 학생이 1:1 금연 단짝으로 활동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흡연 청소년의 금연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간담회에 참여한 학교장은 청소년 흡연율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보건소와 학교장이 긴밀히 협력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앞으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통해 청소년 흡연율을 낮추겠다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학교와 보건소가 협력해 맞춤형 흡연 교육 등 다양한 금연 캠페인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건소 금연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8075-4201)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5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