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흥도동 ‘찾아가는 보건서비스’선보여 - 혈압, 혈당 검사 및 건강한 생활습관 교육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흥도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에게 폭넓은 보건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흥도2통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혈압, 혈당 검사를 해드리고 생활건강 상식을 전달했다.

 

흥도동은 2022년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매뉴얼(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에 따라 주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지역보건복지체계를 구축하고자 2023년 마을보건복지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이에 어르신들의 대표적 만성질환인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기초 상식과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예방관리법을 직접 찾아가 안내드리기 위해 사업을 기획했다.

 

평소 지역여건으로 병원을 자주 방문하기 어려움이 있던 곳이기에 찾아가는 보건서비스를 받은 어르신들마다 간호공무원이 직접 혈압·혈당 검사를 해주는 것에 연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만성질환이 알고 싶다는 부제 하에 동네 경로당을 찾아가는 보건 사업은 이번 흥도2통을 시작으로 도래울1단지 경로당, 원흥2 경로당으로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흥도동에서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지역 어르신들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인지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일시성 행사가 아니라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건강을 책임지며 다양한 보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