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정 내 미디어 지도법 교육 -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 진행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미디어 …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오는 1027()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우리 아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부모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공동 주최된다. 1부는 미디어 사용 상황에서 사용 주체인 청소년의 자기 결정성 향상을 목적으로 친(관계성), (유능성), (자율성) 교육을 진행한다.

 

2부에는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 초등 디지털 루틴의 힘등의 저자인 디지털 교육 전문가 문유숙 대표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을 주제로 미디어 사용법과 양육방식에 관해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관련하여 가정 내에서의 적절한 지도 원리가 소개되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디어 사용 습관을 조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구성됐다. 또한 부모들의 자녀 양육과 관련된 고민을 나누고 전문 강사가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황상하 센터장은 고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디어 사용 문화 형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자녀 양육에 고민이 많은 부모님을 위해 지속하여 전문적이고 다양한 교육·상담 프로그램들을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부모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님은 1026() 오후 5시까지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신청 전화: 031-995-4256)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