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노인의료복지시설 감염관리 워크숍 개최 - 감염병 대응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민관기관의 협력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012일 오전 10시 고양인재교육원 컨퍼런스홀에서 고양특례시 노인의료복지시설 감염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집단 감염 취약시설인 노인의료복지시설에 대해 지역 내 관련 기관이 협력하여 감염병 대응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특례시 3개구 보건소와 시청 노인복지과, 3개 구청의 가정복지과, 국민건강보험 고양덕양지사와 고양일산지사, 관내 종합병원, 요양기관협회, 관련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총 2개의 발표가 진행됐다. 먼저 고양시 노인의료복지시설 감염관리 기초조사를 주제로 덕양구보건소 이은영 역학조사관이 발표를 진행했다. 20187월과 20239월에 고양시 소재 요양원을 대상으로 덕양구보건소에서 시행한 기초조사 결과와 비교내용에 설명했다.

 

이어 한양여자대학교 이희창 교수가 고양시 노인요양시설의 감염관리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감염관리 기반시설, 감염교육 등 개선된 영역과 감염관리 체계 개선 등 향후 과제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관련 기관 담당자들과 참석자들이 다함께 노인의료복지시설의 감염관리 역량 극대화 방안과 관련한 자유토의를 진행하며 의견을 공유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향후 신종 감염병 발생에도 선제적 방역이 가능하도록 유관기관간의 협업에 대한 공감이 이루어졌으며 향후 감염관리 주체가 되는 여러 기관 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시설 감염관리 역량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