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일산2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하며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1012,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일산2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행정복지센터, 지역주민 등 해당 지역을 잘 아는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하여 일산2동 치매안심마을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사업 활성화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 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치매 친화적 안심 공동체이다. 일산2동은 2018년에 일산서구에서 첫 번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되었다.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그 간 일산2동 치매안심마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경로당 치매조기검진 전수검사 치매안심공원 조성 농림치유프로그램 찾아가는 치매예방프로그램 특화프로그램 고양행복 경로당 건강대학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가능한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터전에서 오랫동안 지역주민과 함께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유관기관에서도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치매안심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