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획일적 보도 정비 탈피…걷기 좋은 고양시 만들 것” - ‘보도정비 가이드라인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수정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19고양특례시 보도정비 가이드라인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보행자 중심으로 보도를 개선할 것을 지시했다.

 

보고회에는 이동환 시장을 포함해 관련 분야 전문가, 경찰서, 부서 공무원 및 산하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고양시만의 보도 정비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획일적인 보도 정비에서 벗어나 아름다우면서 튼튼한, 시민을 위한 보도를 만들 것이라며 이를 위해 보도블록, 포장 재질, 규격 다양화, 턱 낮춤 구간,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보고회에 참여한 전문가와 관련 부서 관계자는 고양시에 적합한 보도 포장 재질과 보도블록 규격, 디자인 등을 제안하고 보행자의 이동 편익을 늘리기 위해 턱 낮춤 구간을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시는 고양시의 특색 있는 명소를 알리기 위해 방향 안내 표시판을 확대 설치하고 표시판 설치가 어려운 구간에는 도로 바닥에 안내 표시를 해 고양특례시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도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보도를 정비해나갈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특례시만의 보도 정비 지침을 만들고 지속적인 현장 관리를 실시해 보행 약자도 일반 시민도 걷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