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2023년 청소년 동아리 활동지원사업 연합발표회’성료 - 지역사회 청소년 및 시민 1,000명 참여 - 2023년 고양특례시, 48개동아리 716명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 - 연합발표회를 통해 환경·영상·스포츠 전시·체험활동, 댄스·보컬 등 청소…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2023년 고양시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사업 연합발표회를 지난 1021일 토요일 화정중앙공원에서 개최했다.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와 고양특례시가 청소년들이 다양한 특기를 계발하고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년에는 48개 동아리 716명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연합발표회는 1년간의 동아리 활동성과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로 생방송체험 은하수에이드 만들기 샴푸바 만들기 자작자동차 쿠킹 슬럼덩크 등 영상, 과학, 환경, 스포츠 분야 등 33개 활동전시·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또한 댄스 합주 연극 등 문화예술동아리 11팀의 무대공연과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었다.

 

이날 발표회장은 찾은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특례시의 주도적인 청소년활동 격려하는 개회사에 이어 직접 J-Gear 자작 자동차 탑승 체험 참여, 버스킹 공연까지 참여하며 청소년과 호흡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발표회에서 무대 연극 공연을 발표한 희월 동아리 청소년은 “1년 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주제를 선정하고 시나리오 작성, 공연까지 하게 되어 뿌듯했고, 동아리 활동 경험을 통해 자신감과 더불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의 청소년활동, 고양시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은 고양시청소년재단 누리집(https://www.gcyf.or.kr/) ,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https://www.gcyf.or.kr/ss)에 소개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