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스마트폰 과몰입 탈출’ 대시민 강좌 개최 - 11월 3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 유승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초청
기사수정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오는 11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일산동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유승민 원장(W진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의학박사)을 초청해 스마트폰·게임 과몰입 탈출 솔루션강좌를 운영한다.

 

강좌는 스마트폰·게임 이용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 아이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 교육 방법이 궁금한 보호자, 지역사회 유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인터넷과 게임 중독이 마약만큼이나 심각한 중독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연령층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급속하게 늘어나는 등 관련 문제는 빠르게 심화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아동·청소년의 경우 인터넷·게임 중독에 취약해 보호자의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강좌는 인터넷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를 이해하고 개인과 유관기관의 해결 방안을 모색해 지역 사회의 인터넷 중독 예방을 공동체가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센터는 현재 선착순으로 150명의 시민을 모집하고 있다. 강좌 신청은 포스터의 큐알(QR)코드 및 전화 접수(031-932-7071)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