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덕양구보건소, 치매환자 가족·보호자 대상 스트레스 관리 방법 강의 - 정슬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초청 ‘명의와 소통한다’ 두 번째 강의 ‘…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1031일 덕양구청에서 주민 대상 건강 강좌 명의와 소통한다를 운영했다. 이날 차의과대학교 일산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정슬아 전문의가 치매가족 돌봄의 모든 것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보건소는 지난 4명의와 소통한다첫 번째 강의를 운영해 많은 주민의 호응을 받았다.

 

이번 강의는 치매 환자 가족 및 보호자의 스트레스 관리에 초점이 맞춰졌다. 정슬아 전문의는 치매환자 가족이 느끼는 감정적 고통을 수용하는 방법 치매환자 돌봄에 도움이 되는 지원 서비스 및 제도 부정적 생각과 감정을 해소하는 법 스스로 자신을 돌보는 법 등을 안내했다.

 

강의에는 치매환자의 가족·보호자뿐만 아니라 주간보호센터 및 요양원 시설 종사자, 일반 시민이 참여해 치매가족 돌봄으로 인한 올바른 스트레스 관리법을 배우고 다양한 전문적 지식을 공유하며 소통했다.

 

이날 강의에 참여한 시민은 환자의 보호자가 아닌 나 자신을 돌보는 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 치매 환자의 보호자도 삶을 포기하지 않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권리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환자 보호자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여 삶의 질을 개선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