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곤충매개 감염병 조심하세요” -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반려견 동반 산책시 주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반려견과 동반한 야외 활동 시, 진드기 등 곤충매개 감염에 대한 예방 수칙을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곤충에 물렸을 경우 걸릴 수 있는 감염병으로 쯔쯔가무시병, 라임병,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이 있다. 이들 감염병은 초기에 원인 불명의 발열, 피로, 식욕 저하,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 매개 인수공통전염병은 반려견을 통해 보호자도 감염될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한다.

 

곤충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외활동 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노출된 피부에는 곤충 기피제를 뿌리는 것이 좋다. 야외활동 후에는 입었던 옷을 반드시 세탁하고 물린 곳이 없는지 살핀 뒤 샤워를 하고, 진드기에 물리면 진드기를 손으로 터트리거나 떼지 말고 즉시 인근 병원에 방문해 제거하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야외활동 시에는 긴팔, 긴 바지, 장화 등을 착용해 곤충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야 한다. 예방백신이 따로 없기 때문에 진드기와 같은 곤충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