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청년 재테크 분야 명사 특강 개최 - 11월 13일 한국항공대학교 전자관 1층 대강당 - 유튜버 김짠부 초청 ‘짠테크 에이 투 제트(A to Z)’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오는 13() 오후 1시에 한국항공대학교 전자관 1층 대강당에서 재테크 분야 인기 유튜버 김짠부를 초청해 특강 짠테크 에이 투 제트(A to Z)’를 개최한다.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재테크에 대한 젊은이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짠테크가 인기다. 짠테크는 인색하다는 뜻의짜다재테크의 합성어로, 푼돈을 절약해 목돈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구독자 50만 유튜버 김짠부는 커피 값 아끼는 법, 옷값 아끼는 법 등 엠지(MZ)세대를 위한 생활 밀착형 실전 짠테크 방법을 공유할 뿐 아니라 재테크에 성공한 인물이나 전문가와 인터뷰도 진행해 유용한 재테크 지식을 전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유튜버다.

 

시 관계자는 재테크 특강이 사회 진입 단계의 청년들이 건전한 경제관을 정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내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특강 신청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청취다방 누리집(goyangjobcafe.kr) 혹은 전화(031-8075-2870)로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