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경주 수학여행 실시 -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던 수학여행 4년 만에 실시 -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우애 증진 및 특별한 추억 제공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산하기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상헌)는 지난 111일부터 3일까지 23일 간 경주에서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3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1일 차 수학’, 2일 차 활동’, 3일 차 회복을 주제로 불국사, 석굴암을 비롯한 문화재 탐방, 경주월드 체험, 도리마을 은행나무 숲 산책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기획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던 수학여행을 4년 만에 실시하여 일상으로의 완전한 복귀를 알렸고 또래 청소년들과의 단체 숙박형 프로그램 경험이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우애 증진과 다채로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수학여행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일반 학교가 아니면 갈 수 없는 수학여행을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 갈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 성인으로서의 발돋움 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정상헌 센터장은 청소년헌장의 권리에 따라 청소년은 건전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권리를 가지며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또한 지속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031-995-4272~8)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