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특례시, 2023년 건강생활실천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건강생활실천사업 현황, 실적, 향후 운영방안 논의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건강생활실천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2023년 건강생활실천사업 주요사업과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고양시는 민··학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6명으로 이루어진 건강생활실천협의회를 구성하여 매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건강생활실천사업에 있어서 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시체육회, 시민 등이 서로 협력하여 고양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건강실천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회의에서는 2023년 고양시 건강생활실천사업 현황 및 실적 정보통신기술(IT)기반 건강생활실천방안 덕양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방향 등을 논의했다.

 

덕양건강생활지원센터는 덕양구 화정동에 위치하며 있으며, 2024년 완공 예정이다. 현재 덕양구보건소의 공간협소, 지리적 편향, 교통 불편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주민참여와 지역자원 협력을 통하여 주민들의 건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권역 중심의 건강증진 기능 특화 지역 보건의료기관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김안현 덕양구보건소장은 참석하신 위원님들과의 심도 있는 회의로 2023년도 건강생활실천사업에서의 개선방안을 모색해 향후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