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아동 구강보건교육 진행 - 치위생사가 직접 방문…‘구강관리 습관 바로잡기’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11월부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구강관리 습관 바로잡기를 운영하고 있다.

 

구강관리 습관 바로잡기 교육은 일산서구보건소 치위생사가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진행하는 생활터 중심 교육이다. 교육은 치아의 역할 및 중요성 사고로 인한 치아 손실 예방 충치 발생 원인과 예방 올바른 칫솔질 방법 탄산음료 등 충치유발식품 먹지 않기 등의 내용을 체험학습 방식으로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치실을 사용해 치아에 음식 찌꺼기가 얼마나 껴있는지 확인 하고, 큐스캔으로 구강 내 치태를 보면서 재밌어했다고 전했다.

 

사업에 처음 참여한 쉴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은 치실을 두고 가시면 저희가 써 볼게요. 치실을 쓰니까 시원해요.”, “구강 용품을 더 사용해보고 싶어요.” 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구치 우식증 같은 치아 관련 질환은 비가역적 만성질환으로 예방관리가 중요하다유치탈락, 영구치 맹출이 진행되기 시작하는 제1대 구치 맹출 시기인 만 6~ 7세부터 제2대 구치 맹출 시기 만 12~ 13세까지 집중 교육을 진행하여 영구치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 구강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과(031-8075-4220)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