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정서, 행동상의 어려움 겪고 있다면 방문해주세요” - 고양시 거주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 무료 사례 관리
기사수정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예니)는 아동·청소년의 정신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정신 건강 문제 조기 발견 및 치료를 통해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정신과 치료를 받는 아동·청소년 중 지속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례관리 서비스는 대상 아동·청소년과 보호자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약물 및 증상 관리 또래 관계, 학교생활 등 일상생활 지원 가족 관계 개선 교육 등이 포함된다.

 

정서, 행동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양시 거주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은 무료로 사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받고 싶은 아동·청소년은 보호자와 함께 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 후 아동·청소년의 정신과적 증상이 호전되거나 서비스 이용 목표 등이 달성된 경우 아동·청소년, 보호자와 함께 논의하여 서비스는 종결된다.

 

한편, 2011년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개소한 이후 약 2,100명의 아동·청소년이 사례관리 서비스를 받았다. 현재는 340여명이 사례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례관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5367~8, 922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