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2023년 미세먼지 대응 결과 공유…전기차 충전시설 5천기 이상 설치 - 미세먼지대응대책위원회 하반기 회의 개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7일 시청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고양시 미세먼지대응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시의원, 대기환경·환경생태 분야 시민단체 회원, 관련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했다.

 

고양시 미세먼지대응대책위원회는 2018년에 최초로 발족했다. 위원회는 미세먼지 관련 기본정책의 개발 및 평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원회는 김동찬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어서 2023년 분야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 실적과 2024년 분야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 제언을 했다.

 

시는 올해 추진 실적(10월 말 기준)을 발표했다. 시는 초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는 수송 분야에서의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전기차 충전 시설 총 5,037(급속 충전기 422, 완속 4,615)를 설치했다.

 

또한 운행차 배출 가스 저감을 위해 실시한 엘피지(LPG) 화물차 및 어린이통학 차량 지원 사업에서 979대를 지원하고, 친환경 자동차 1,816대 보급했다. 4·5등급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도 추진했다.

 

시는 이외에도 연말까지 소규모 대기배출사업장 방지시설 운영 지원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실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 미세먼지 저감 도시숲·포켓숲 확충 등의 사업을 연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날 위원회에서 전기차 충전소 확대, 생활 속 미세먼지 감시 강화 등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됐다.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양시의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3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