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서포터즈,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가 운영하는 고양시청소년노동인권서포터즈(유스데스크)2023년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근거하여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보호와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활동하는 후기 청소년(19~24)으로 구성된 동아리이다.

 

매월 2~3회씩 정기적으로 서포터즈 단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 활동에 힘을 쏟았다.

특히, 청소년 노동인권 인식개선 및 정보 제공을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SNS 업로드, 아웃리치 참여, 책자 제작 등),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 보드게임 진행, 친화 사업장 발굴 및 현장 점검 등 다양한 활동들을 수행했다.

 

고양시청소년노동인권서포터즈 4기는 올해 12222023년 평가회의 및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해단할 예정이며, 20245기를 모집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황상하 센터장은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서포터즈가 올 한해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인식개선과 홍보활동에 큰 역할을 했다.”내년 신규 동아리원이 모집되면 더 많은 지원으로 활동을 돕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관련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995-4262)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