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음식물류폐기물 종량기(RFID방식) 사용실태 점검 - 공동주택 21개단지·13,000여 세대 대상…기기점검, 사용자 의견 청취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공동주택에서 발생되는 음식물류폐기물의 획기적인 감량을 위해 2023년 신규 설치한 음식물류폐기물 종량기(RFID방식) 200대 사용실태 점검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음식물류폐기물 종량기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 초 진행된 공모에서 선정된 공동주택 21개 단지(13,000세대)에 기기를 설치했다. 또한 지난 6월부터 임대료를 지원하고 있다.

 

주요 점검 내용은 배출량 측정 정확성 및 오작동 여부, 선불카드 결제 여부 등이며, 기기점검과 관리자 및 입주민과의 면담 방식으로 진행했다. 점검 결과 음식물류폐기물 종량기가 정상적으로 작동 및 관리되어 이용자들이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공동주택 관리자들은 음식물류폐기물 종량기 사용 전과 비교해 봤을 때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이 현저히 감소했다. 음식물쓰레기 집중 배출시기인 김장철에도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이 적었다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노력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진행한 음식물류폐기물 종량기 만족도 조사에서 종량기 방식에 만족한다는 응답이 77.5%, 주변단지에도 종량기 보급을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81.8%로 확인되었다.

 

시 관계자는 현장점검과 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해 2024년에 음식물류폐기물 종량기 지원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