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생활폐기물 전 과정 순환경제 처리시스템’ 특허 출원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생활폐기물 전 과정 순환경제 처리시스템의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18일 전했다. 시는 이번 특허로 폐기물 소각장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바꾸고 생활 폐기물 처리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시가 특허를 출원한 생활폐기물 처리 시스템은 폐기물을 재활용 폐기물과 소각용 폐기물로 분류한 뒤 이송 파이프를 이용하여 재활용 센터와 소각장으로 이송한다. 폐기물은 센터에서 재활용되거나 소각장에서 소각 처리된다.

 

시는 폐기물처리시설 주변 지역에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명소의 기능을 갖춘 복합 기반시설(인프라)을 구축한다. 복합 기반시설은 소각 과정 중 발생한 폐열 및 수소에너지로 운영되어 순환 경제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시 관계자는 “2026년 수도권매립지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를 앞둔 상황에서 이번 특허 출원은 생활폐기물의 60%를 매립에 의존하는 고양시에 큰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폐기물처리시설을 기피시설에서 지역을 개발하고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대안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생활폐기물 최신 수거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인구 130만 시대에 대비하겠다. 고양시가 도입할 선진적인 생활폐기물 배출·처리 과정에 시민 여러분이 관심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8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