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한 춤추는 로봇 제작 - 제7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 정책과제, 방과후아카데미 재학 청소년들의 ‘…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에서는 재학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코딩과 연계하여 움직이는 로봇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수업에서 청소년들은 직접 로봇을 조립함으로써 각자의 개성이 담긴 로봇을 제작하고, 코딩을 배우며 프로그래밍을 계획했다. 또한 로봇에 연결함으로써 자신만의 움직이는 로봇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래밍 과정은 청소년들이 여러가지 문제 상황을 경험하면서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참여한 청소년들이 디지털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무리가 됐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프로그래밍을 계획한 데로 로봇이 움직이는 게 신기했다”, “디지털 수업을 더 하고 싶다등의 활동 소감을 밝혔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최진영 관장은 이번 활동을 바탕으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디지털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라온꿈터는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종합청소년활동을 제공하는 방과후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사항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031-995-41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