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산업진흥원(K-디지털플랫폼지원단), 미래융합콘텐츠 세미나 개최 성료 - ‘4인 4색’의 디지털 콘텐츠 기업참여
기사수정

지난 1218일 고양특례시 고양드론앵커센터(덕양구 화전동 소재)에서 열린 1K-디지털 미래융합 콘텐츠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고양시 산하 고양산업진흥원의 K-디지털플랫폼지원단이 주최하고, 주식회사 디드라이브가 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고용노동부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양시만의 디지털 우드스탁콘셉트로 추진해보자는 K-디지털플랫폼지원단의 뜻으로 시작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재 우리나라 청년들이 가장 흥미로워할 만한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고수 4인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엠지(MZ)세대가 좋아할 콘텐츠로 엄선된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은 에임브로드 장수진 대표가 진행했다. 에임브로드는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를 KBS와 단독 프로젝트로 협력한 축구 인공지능(AI) 기업으로 축구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를 통해 지난 월드컵 이후 유럽 축구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두 번째 세션을 맡은 더문랩스 최율 대표는 SBS 공채 프로듀서(PD) 출신으로, 올해 11월 영국의 사치갤러리에서 NFT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전시한 디지털 기업이다. 최율 대표는 내년 3월부터 초대형 글로벌 NFT 문화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으로 문화 콘텐츠로 자신만의 이력을 구축한 이벤트 기획 실력자이다.

 

세 번째 세션을 담당한 주식회사 디드라이브 함슬 대표는 스페인에 특화된 킬러 콘텐츠를 국내 디지털 기업과 연결해서 결과를 만들어내는 여성 기업인이다. 함슬 대표는 올해 3월 스페인 왕실 축구협회장을 직접 한국으로 초청해 스페인왕실축구협회(RFEF)와 대한축구협회(KFA)의 업무협약을 성사시키고, 서울시장과의 간담회를 성공시킨 숨은 주역이기도 하다. 그리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가우디 전문가들을 서울로 초청해 제7회 가우디 세계총회를 한국에서 개최시켰다.

 

네 번째 세션은 주식회사 푸딘코 김주필 대표가 맡았다. 그는 유명 외식기업의 공동 창립자이자 현재 60MZ세대 유저들이 사용하는 F&B디지털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딘코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음식으로 문화를, 그 문화로 도시를 활성화하고, 궁극적으로 인간의 삶을 즐겁게 하는 것이 김주필 대표가 속한 기업의 사명이라고 할 수 있다. 김주필 대표의 세션에서는 맛집 콘텐츠가 디지털과 어떻게 만났는지 들어볼 수 있었다.

 

미래 융합 콘텐츠 세미나 행사는 작은 규모이지만 들을 거리만큼은 풍성한 공짜 고액과외컨셉으로 추진되었다.

 

한편, 세미나 종료 후에는 주식회사 디드라이브와 주식회사 푸딘코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