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고양시 수질복원센터’ 우수 등급 획득 - 4개소 실험실, 수질분야 5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수질복원센터(4개소) 실험실이 미국환경자원협회(ERA)2023년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Laboratory of Excellence)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분석능력의 향상, 측정분석 결과의 신뢰성 향상 및 세부적인 실험 오차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세계 분석기관에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미국환경자원협회(ERA)ISO/IEC 17043 인증을 받은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이다. 이번에 고양시 수질복원센터 실험실은 미국환경자원협회(ERA)의 국제숙련도 평가에 참가하여 우수 등급을 획득해 세계적인 분석기관임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4곳의 수질복원센터 실험실이 수질분야 5개 항목(생화학적 산소요구량(BOD), 총유기탄소(TOC), 부유물질(SS), 총질소(T-N), 총인(T-P))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고양시수질복원센터 관리대행업체인 에코비트워터는 실험실 데이터의 신뢰성 및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 품질관리 검증시스템을 운영하고 시험분석 분야 전문가 양성 및 상시 컨설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인증 받은 수질복원센터의 수질분야 분석능력을 바탕으로 공공하수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0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