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행주산성 해맞이 행사 취소 - 30일 강설로 결빙구간 안전사고 우려 - 시 “아직 결빙구간 존재…해맞이 안전에 유의 당부”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새해 11일 개최되는 행주산성 해맞이 행사를 취소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30일 행주산성에 내린 10cm 가량의 눈으로 인해 곳곳에 결빙구간이 형성돼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해맞이 행사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행주산성은 산악지형으로 경사가 급하고 행사 당일 영하의 기온으로 결빙이 예상되며 해맞이 행사 참가자들의 안전이 우려된다는 설명이다.

 

시는 30일 내린 눈에 대한 제설작업을 진행했지만, 행주산성 곳곳에 아직 눈이 남아있고 밤사이 얼어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해맞이 행사의 특성상 어둡고 추운 시간대에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행사취소를 결정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행주산성 해맞이는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는 뜻깊은 행사이지만 시민들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행사취소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이어 아직 곳곳에 위험한 결빙구간 있으니 안전한 곳에서 해맞이를 하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41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